(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도는 오는 8월15일까지 ‘경기도민 정책축제’에서 논의할 토론의제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민, 시민단체 등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내부 심의를 통해 ‘2020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지난해 제1회 축제에서는 ‘공공급식영역 확대를 통한 도농상생방안’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지급을 위한 조례 제정’과 같은 의제들이 선정됐다.

도는 오는 10월 정책축제 기간 중 논의된 토론의제에 대해 지속적인 숙의토론을 통해 단계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희망자는 오는 8월15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민 정책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의제를 제안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소통협치국 민관협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경기도의 주인인 도민에게 도의 정책수립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과 역할을 찾아주는 과정”이라며 “민과 관의 소통을 위한 숙의토론 공론장으로 운영해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가꾸어 갈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10월 16~17일 수원시 서둔동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다.

축제는 Δ도민참여 문화행사 Δ소통마당(도시군 정책토론마당, 경기도정 대토론회 등) Δ화합마당(문화이벤트, 도-시·군 정책홍보 등)으로 구성된다.